논문 목록
Issue Date Title Journals
2023-02 CSR 전략이 기업의 시장가치에 미치는 영향: 이해관계자이론과 주주이론을 기반으로 마케팅연구
2022-12 철도의 친환경성이 고객 소비가치 및 이용의사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경영연구
2022-04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의 타이틀 네이밍을 위한 탐색적 연구: 정보 전달 전략과 관심 유도 전략 효과 마케팅관리연구
2021-02 서비스 회복 공정성과 회복 성과의 관계에 브랜드 동일시가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
2019-10 B2B 고객추천콘텐츠가 지각된 구매위험에 미치는 영향:트랜스포테이션과 콘텐츠 신뢰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유통연구
2019-04 The Effects of Variety and Visual Cue on Perceived Quantity and Consumer Attitude toward Participation into Sales Promotion Events 아시아마케팅저널
2018-02 도전, 혁신, 열정, 끈기 그리고 플랙스피트 Korea Business Review
2017-10 “나는 왜 남의 일에 분개 하는가”: 자아해석수준이 기업의 고객불량 행동 대응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
2016-11 감정노동의 긍정적 효과에 관한 연구: 영업사원의 목표지향성, 감정노동 및 적응적 판매행동의 구조적 관계 서비스경영학회지
2016-10 불량고객에 대한 기업의 대응이 다른 고객의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
2016-06 종업원의 스트레스로서 고객불량행동이 종업원의 고객불만보고의향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경영학회지
2015-06 서비스 제공자의 고객 응대 능력 척도 정교화 및 타당화 서비스경영학회지
2015-02 계량마케팅 연구에 대한 고찰: Review 2001-2014 마케팅연구
2014-08 온라인 구전의 심리적 거리와 감정사이의 적합성이 선호도와 재추천의도 변화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
2014-05 모바일 리치미디어 광고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연구 광고학연구
2014-04 Hyundai motor's global marketing strategy 아시아마케팅저널
2014-04 제휴 파트너 선택 기준의 매력도가 제휴 성과에 미치는 영향: 제휴 유형별 차이를 중심으로 마케팅관리연구
2013-09 The integrated mobile advertising model: The effects of technology- and emotion-based evaluation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
2013-01 대학 신규 교과목 개발을 위한 실행연구: 신제품 마케팅 에스노그라피 교육인류학연구
2012-10 Caffe Bene: Creating Values for Customers 아시아마케팅저널
2012-08 여성 소비자의 성역할 정체성에 따른 광고 모델의 성별과 광고 메시지 유형 효과 연구 광고학연구
2012-07 소비자 행동분석을 위한 문화인류학 연구방법의 활용방안 연구 조사연구
2011-11 Driving factors of post adoption behavior in mobile data servic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
2011-10 Individual differences and sales performance: A distal-proximal mediation model of self-efficacy, conscientiousness, and extraversion Journal of Personal Selling and Sales Management
2011-05 Developing an effective strategic mix of corporate philanthropy SERVICE INDUSTRIES JOURNAL
2011-04 Salespeople's knowledge-sharing behaviors with coworkers outside the sales unit Journal of Personal Selling and Sales Management
2010-09 An acceptance model for an Internet protocol television service in Korea with prior experience as a moderator Service Industries Journal
2010-08 A Comparative Study on Parameter Recovery of Three Approaches to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
2009-07 웹사이트의 신뢰가 태도와 행동적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: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연세경영연구
2009-05 브랜드 자산과 고객 만족의 관계에 대한 연구 : 소비자 관여도에 따른 세분시장별 비교 벤처경영연구
2009-01 The effects of a consistent ad series on consumer evaluations A test of the repetition-variation hypothesis in a South Korean context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
2008-10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삼성테스코의 지속가능경영 한국마케팅저널
2008-06 모바일 광고효과에 대한 상호인과성 모형 연구: 광고커뮤니케이션과 모바일 테크놀로지의 융합 광고학연구
2008-02 미샤(MISSHA)의 태국시장진출 연구 벤처경영연구
2007-12 SHOW 브랜드 도입과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광고학연구
2007-12 서비스산업에서 온라인 구전정보의 효과성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 요인들의 관계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
2007-10 동원참치의 브랜드관리를 통한 제품차별화 전략* 한국마케팅저널
2007-03 판매원의 성격과 지각된 고객관계가 판매성과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
2006-10 빙그레 요플레의 시장선도적 신제품 마케팅전략 한국마케팅저널
2006-08 고객만족이 기업의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: 잠재성장곡선모형을 이용한 방법론* 경영학연구
2006-05 한국산업의 KCSI점수가 기업영업이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종단적 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
2005-07 와이브로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시장개발전략 한국마케팅저널
2005-06 L-fuzzy preproximities and L-fuzzy topologies INFORMATION SCIENCES
2005-03 Means-End Chain과 Laddering 방법을 이용한 고객가치 측정에 관한 연구 연세경영연구
2004-12 인터넷 이용소비자의 제품구매 특성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
2004-12 고객가치와 시장세분화: 새로운 마케팅전략 분석기법 경영학연구
2003-03 고객만족도 측정방법론과 전략적 활용 마케팅연구
2002-06 대안적 컨조인트분석모형의 제품선택 예측력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
2002-05 Bayesian Prediction in Hybrid Conjoint Analysi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
2002-03 인터넷 사용자가 모두 인터넷 구매자인가? 소비자학연구
2001-12 기업상표와 개별상표의 이미지가 소비자의 차종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: 정성적조사와 정량적조사의 통합적 접근 마케팅연구
2001-12 국내 중소기업 통신서비스 환경분석에 대한 연구 이화논총
2000-12 다차원척도법의 활용방안 및 발전방향 소비자학연구
1999-12 베이지안 MDS모형을 이용한 시장구조 분석과 소비자 상표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
1999-01 Target Market Selection Techniques in Direct Marketing 산업경영연구
1998-12 Review of Sampling-based Estimation Approaches 산업경영연구
1998-12 A Baysian approach to the spatial representation of market structure from consumer choice data EUROPEAN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
1998-11 A Baysian multidimensional scaling procedure for the spatial analysis of revealed choice data JOURNAL OF ECONOMETRIC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