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-10 |
기본의학교육 평가인증기준의 사회적 책무성 반영 수준 분석 |
의학교육논단
|
2023-10 |
의료시스템과학의 개념과 교육 필요성 고찰 |
의학교육논단
|
2022-03 |
Factors affecting social accountability of medical schools in the Korean context: exploratory factor and multiple regression analyses |
MEDICAL EDUCATION ONLINE
|
2021-12 |
의과대학의 사회적 책무성 수행 유형과 우선순위 과제 |
교육학연구
|
2020-09 |
의과대학 교육비용의 모형 개발 및 산출 연구 |
교육재정경제연구
|
2020-02 |
Does group cohesion foster self-directed learning for medical students? A longitudinal study |
BMC MEDICAL EDUCATION
|
2019-02 |
의과대학 교원 현황과 업적평가제도 특징 분석 |
의학교육논단
|
2018-12 |
의과대학 입학전형 집단별 셀라6요인 인성특성 연구 |
교육학연구
|
2018-10 |
“한국의 의사상, 2014”의 역량 규정에 대한 의과대학의교육현실과 기대수준 분석 |
의학교육논단
|
2018-09 |
Comparison of competency level of medical, non-medical students and its relevance for admission policy |
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
|
2018-06 |
Developing the Korean Association of Medical Colleges graduate outcomes of basic medical education based on “the role of Korean doctor, 2014” |
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
|
2018-05 |
Effects of test item disclosure on medical licensing examination |
ADVANCES IN HEALTH SCIENCES EDUCATION
|
2017-10 |
의예과 교육의 역사적 발전과 교육과정 편성 방향 고찰 |
의학교육논단
|
2017-06 |
간호학 임상실습교육의 현황과 발전방안 |
의학교육논단
|
2017-01 |
nurturing medical professionalism in the surgical community |
Annals of african surgery
|
2016-12 |
전임의 수련제도에 대한 전임의 인식과 개선방향 |
Journal of the Korean Medical Association
|
2016-10 |
학습성과의 개념과 작성에 대한 탐구 |
의학교육논단
|
2016-04 |
Perception of medical professionalism among the surgical community in the University of Nairobi: a mixed method study |
BMC MEDICAL EDUCATION
|
2015-12 |
준거참조평가제도 시행 이후 의과대학생의 학습관련 내적요인 변화 |
교육학연구
|
2015-09 |
Three controversies over item disclosure in medical licensure examinations |
MEDICAL EDUCATION ONLINE
|
2015-09 |
의사면허국가시험 출제문제 공개에 관한 인식 |
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
|
2015-06 |
의과대학 연구력 향상 교육과정에 대한 학생 인식 및 연구 활성화 요인 |
의학교육논단
|
2015-02 |
인턴제도 폐지 논의 이후의 의학교육 변화 |
의학교육논단
|
2015-01 |
Evaluation of the national train-the-trainer program for hospice and palliative care in Korea |
ASIAN PACIFIC JOURNAL OF CANCER PREVENTION
|
2014-12 |
응급의료현장에서 질적 확률표현에 대한 의료인-환자 간의 인식 비교 |
의료커뮤니케이션
|
2014-10 |
의학교육 수월성 제고를 위한 교육과정 재설계 |
의학교육논단
|
2014-08 |
미래 의학교육을 위한 다섯 가지 제언 |
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
|
2013-03 |
의과대학 우수 강의자의 특성에 관한 연구 |
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
|
2013-02 |
성과중심교육과정 개발절차에 대한 고찰 |
의학교육논단
|
2012-10 |
임상적 비판적 사고능력 검사도구 개발 및 평가 |
의학교육논단
|
2012-10 |
일개 의과대학 피어튜터링 프로그램 소개 및 효과분석 |
의학교육논단
|
2012-09 |
교수학습의 의미와 일곱 가지 질문 전략 |
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
|
2012-02 |
A Strategy to Activate the Basic Science Education in Medical School |
Hanyang Medical Reviews
|
2011-06 |
의학교육, 어디로 가고 있는가? |
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
|
2011-06 |
The Effectiveness of an Instructor's Intervention Using Questioning Strategy in Physiology Class |
의학교육논단
|
2010-09 |
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 학생의 학습전략과 학업성취도 관계 |
한국의학교육
|
2010-06 |
의과대학생의 나의식-우리의식과 대인관계문제와의 관련성 |
한국의학교육
|
2010-06 |
의학 직업전문성의 특성과 실천 원리 |
의학교육논단
|
2009-12 |
기본의학 교육과정 개선 방안 - 연세의대 광혜교육과정을 중심으로 - |
의학교육논단
|
2009-12 |
한국의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에서의 임상실습 교육과정 운영과 관리 |
한국의학교육
|
2009-09 |
의과대학 학생 1인당 적정 교육비 추계 |
한국의학교육
|
2009-06 |
올리버 에비슨의 의학전문직업성 발달 과정 |
한국의학교육
|
2008-01 |
Analysis on the performance and tasks of accreditation system for medical colleges |
대한의사협회지(Journal Of The Korean Medical Association)
|
2008-01 |
환자-의사간 의사소통 기술 교육에 대한 고찰 |
한국의학교육
|
2007-06 |
의과대학 학생의 성격유형에 따른 대인관계 문제 특성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2007-06 |
의과대학 임상실습 교육 및 평가 현황 분석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2007-03 |
진료수행평가에서 증례유형과 표준화 환자 성별이 학생 성적에 미치는 영향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2007-01 |
SCI 발표 논문 수를 통해본 의과대학 연구 생산성 |
연세의학교육
|
2007-01 |
의과대학생의 성격유형과 전공 및 대학생활 만족도 |
연세의학교육
|
2007-01 |
의과대학생들의 진로선택과 진로지도 |
연세의학교육
|
2007-01 |
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편입학 학생들의 GPA 분석 |
연세의학교육
|
2007-01 |
의과대학 교육과정 개편에 대한 인식과 교육과정 평가 |
연세의학교육
|
2006-01 |
진료수행평가에서 학생들 사이의 정보공유가 평가결과에 미치는 영향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2005-12 |
약학대학 학제 개선의 교육학적 타당성 |
한국의학교육
|
2005-01 |
의학교육의 최근동향 |
연세의학교육
|
2004-01 |
의학적성구인 탐색을 위한 연구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2004-01 |
의예과 치의예과 교과과정 개선 연구 |
연세의학교육
|
2002-11 |
의과대학 인정평가 기준의 분류타당도 및 예측타당도 연구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2002-05 |
의과대학 인정평가 기준의 내용타당도 및 요인타당도 연구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2002-01 |
한국의과대학인정평가위원회 발전방안 연구: 한국의과대학인정평가의 과제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2001-12 |
사회의학 교육과정 개발연구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2001-08 |
의학전문대학원 제도에 관한 고찰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2001-08 |
의과대학 자체평가 방법과 결과활용에 관한 연구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2001-05 |
Qualitatssicherung der Arzteausbildung durch das Akkreditierungssystem in Korea |
Medizinische Ausbildung
|
2000-08 |
의학적성검사 개발 및 시행에 관한 연구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2000-08 |
의과대학 가상교육원 모형 개발 연구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2000-08 |
생명·의과학 복합학위과정 개발 연구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1999-09 |
의학교육의 질과 인정평가제도 |
연세의학교육
|
1999-08 |
교육부문 교수평가제도에 대한 고찰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1998-08 |
문제중심학습 교육과정의 개발과 적용에 관한 연구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1997-08 |
복수전공 전형 자료의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1997-06 |
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학업성적과 의사국가 시험과의 관련성 분석연구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
1997-01 |
문제중심학습의 학습촉진 요인에 관한 연구 |
한국의학교육학회지 (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)
|